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CUSTOMER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제로무역, '말레' 차량용 에어컨 필터와 시장 전망
작성일자 2019-04-01
조회수 483
카테고리 공지사항


제로무역, '말레' 차량용 에어컨 필터와 시장 전망
머니투데이 임홍조 기자2019.04.01 09:00




최근 자동차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이 미세먼지 증가에 따라 차량 내부 공기 질을 관리하고자 차량용 에어컨 필터 구매를 늘리고 있다.


실제로 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해 차량용 에어컨 필터 판매율이 709% 증가했다.


특히 글로벌 자동차 부품 공급 기업인 '말레'가 지난해 9월 세계 최초로 꽃가루와 미세먼지, 각종 박테리아를 차단하는 에어컨 필터 제품군을 국내에 선보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에 말레 코리아(MAHLE Korea)와 말레 제품 및 수입차 부품, 아인스타, 유로낙스 등을 유통하는 제로무역 관계자를 만나 제품에 대한 설명과 향후 시장 전망을 들어봤다.
제로무역, '말레' 차량용 에어컨 필터와 시장 전망










Q. 말레는 자동차 마니아라면 누구나 알지만 기업을 생소하게 여기는 독자도 있다. 간단한 설명 부탁한다.


A. 말레는 세계 유명 자동차 브랜드를 거느린 독일에서 탄생, 현재 34개국에 7만 7000명의 임직원과 170곳의 생산 공장을 보유한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이다.


주요 개발 센터는 독일, 영국, 룩셈부르크, 스페인, 슬로베니아, 미국, 브라질, 일본, 중국, 인도 등 16곳에 소재하며, 이곳에선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발한다. 매출액은 지난 2017년 기준 약 16조 원이다.  


Q. 차량에서 에어컨 필터가 담당하는 역할은 무엇인가.


A. 에어컨 필터는 외부공기가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유일한 통로인 공조장치 내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즉 차량 내 공기 질 개선에는 에어컨 필터가 핵심이라는 의미다.


에어컨필터와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필터의 표면크기와 여과 면적에서 크게 차이가 난다.


공기청정기는 공기를 여과하는 면적이 비교적 좁아 외부의 오염물질을 거르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이에 정기적인 에어컨필터 교체가 차량 내부 공기 질 관리에 가장 효과적이다.


Q. 말레의 차량용 에어컨 필터 '케어매틱스(CareMetix)'에 대한 설명을 부탁한다.






A. 케어매틱스는 기본적인 필터 성능을 갖춘 파티클 형태의 'LA', 활성탄이 추가된 'LAK', 최근 새롭게 출시한 'LAO' 등 총 3가지로 구성된다.  


이 중 'LAO'는 5S(냄새, 꽃가루, 그을음, 곰팡이 방지, 박테리아 방지) 브로드 밴드 기술을 통해 각종 세균과 악취를 제거하는 프리미엄 에어컨필터(캐빈필터)다.


최근 사람들이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자 필터 성능이 뛰어난 'LAO' 제품을 찾는 비율이 크게 늘었다.


Q. 일반 에어컨 필터 제품과 비교해 말레의 케어매틱스의 강점은 무엇인가.


A. 케어매틱스는 작은 입자까지 거르는 품질과 악취 제거 및 항균 효과에 탁월하다.


실제로 암모니아 테스트 진행 결과, 기존 제품은 피실험자가 바로 암모니아 냄새를 인식했지만 케어매틱스는 7시간이 지난 후에야 냄새를 인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항균 기능 역시 독일의 'DIN EN ISO 846' 시험을 진행한 결과, 곰팡이와 박테리아에 대한 보호 효과가 뛰어났다.  




Q. 국내 출시 후 반 년 만에 매출 순항을 보이고 있다. 비결이 무엇인가.


A. 직접 사용한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주로 자동차 관련 카페, 동호회 등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탄 이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특히 셀프 정비 인구가 증가하면서 1년간 사용할 수량을 미리 구매하거나 가족, 지인 등에게 선물하고자 대량으로 구매한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구매량이 평소보다 3배 이상 증가한다.


Q.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A. 에어컨 필터 시장은 국내 미세먼지 문제의 영향으로 계속해서 커지는 추세다.


이에 밀레의 케어매틱스를 적용할 수 있는 차종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는 유럽 브랜드 차종(Mercedes-Benz, BMW, AUDI, VW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국산 차종에도 적용되는 필터 출시를 논의 중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난 2014년 인수한 글로벌 공조 회사 'BEHR'에서 생산하는 모든 공조 제품을 말레 브랜드 애프터마켓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Q. 마지막으로 고객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미세먼지 문제가 심해지면서 차량 내부 공기 질 관리가 중요해졌다. 차량 내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에어컨 필터 교체가 필수적이다.  




또한 제품 구매 시 초소형 입자까지 걸러내는지, 미세먼지에 포함된 각종 오염물질을 차단하는지 등을 면밀히 확인해야 한다.
제로무역, '말레' 차량용 에어컨 필터와 시장 전망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운로드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