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CUSTOMER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제로코퍼레이션 'PLASMA HADES5-UVC 모듈', 대한민국 기계설비 전시회서 ‘주목’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675IZO2B
작성일자 2022-06-14
조회수 318
카테고리 언론보도
공기 중 세균 및 바이러스 파괴해 공간 살균





주식회사 제로코퍼레이션(대표 정종화)이 ‘제7회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2022)’에 참가해 다양한 바이러스를 제거, 공간 살균에 특화된 플라즈마 UVC 듀얼 모듈 ‘PLASMA HADES5-UVC’을 선보였다.

HVAC KOREA는 대한민국 유일의 기계설비 종합 전시회다. 올해는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세텍(SETEC)에서 개최되어 냉난방공조설비, 탱크펌프 등 장비류와 배관밸브 등 자재류, 소방설비 등 환경과 생명에 직결되는 기계설비 전 분야에 대한 기술이 공개되었다.

제로코퍼레이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개발한 공간 살균 모듈 PLASMA HADES5-UVC를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PLASMA HADES5-UVC는 인체에 유해성이 없는 두 살균 기술 UVC와 플라즈마 이오나이저를 접목해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모듈이다. PLASMA HADES5-UVC에 적용된 UVC는 자외선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의 DNA와 RNA구조를 파괴하며, 플라즈마는 이온과 결합해 세균을 사멸시켜 공간 자체를 살균한다.

소형화된 모듈로도 넓은 공간을 살균할 수 있으며 항 바이러스 기능과 안전에 대한 검증을 마쳐 학교, 병원 등 방역이 필요한 시설에 도입 가능하다. 아파트 전열교환기 및 건물 공조기와 함께 일반 소형 가전이나 공조 설비에 적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최근에서는 엘리베이터 공기청정기 및 에어컨 개발 회사인 하나비젼시스템과 기술적인 협력을 채결하여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PLASMA HADES5-UVC는 국내 및 미국, 일본의 시험기관에서 COVID-19, MERS, SARS, H5N1, H7N9, Zika Virus, H1N1, PM2.5, 꽃가루, 칼리시 바이러스 등 다양한 바이러스를 99%이상 제거함을 입증 받는 등 살균 효과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

이와 함께 기존 플라즈마 제품의 한계로 지적됐던 오존 발생량은 WHO 기준인 0.05ppm보다 낮은 0.002ppm으로 다양한 흡입독성 실험에서도 안전 기준치를 통과해 안심할 수 있다.

이 같은 장점에 PLASMA HADES5-UVC는 최근 방역 당국이 밝힌 ‘학교 내 공기정화시설 도입’의 대안으로 꼽히며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공조기 및 전열교환기 제조사를 비롯해 유수의 공기 환경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앞서 방역 당국은 지난달 18일, 학교에 항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해 교내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환기를 통한 과학적인 방역을 중시하겠다고 밝혀온 새 정부가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은 것이다.

방역 당국은 이미 전국 대부분의 유·초·중·고 공기정화장치를 설치를 마쳤으며 향후 바이러스 제거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장치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헤파필터의 바이러스 여과 성능 시험 △공기청정기의 바이러스 제거 효율 시험 등 공기정화장치의 항바이러스 성능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국내에서 공간을 살균할 수 있는 모듈은 PLASMA HADES5-UVC가 유일해 이번 방역 당국의 발표에 대응하기 위한 관련 기업들의 러브콜이 잇따랐다는 후문이다.

제로코퍼레이션 관계자는 “PLASMA HADES5-UVC는 우리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바이러스를 제거, 공간 자체를 살균할 수 있는 유일한 모듈”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유수의 공간 환경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675IZO2BJ




다운로드수 0